보도기사

게시글 검색
“친환경과 위생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
관리자 조회수:4004 183.102.228.207
2016-12-12 17:56:33

 

 

최근 외식문화의 확산으로 외식인구가 날로 급증하면서 요식업계의 발 빠른 대처가 필요해졌다. 특히, 주방에서 필연적으로 나오는 설거지거리는 그 양도 방대할 뿐더러, 합성세제로 인한 환경오염문제까지 야기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차성경 기자 biblecar@

초음파 세척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중이다. 초음파 세척기는 일반수압식 세척기와 비교하면, 각종 합성세제나 락스 등을 사용하지 않고, 초음파만으로 세척하기 때문에 국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세척기로 각광을 받고 있다. 송용섭 세이버투플러스 대표를 만나 자세한 얘기를 들었다.

환경까지 생각하는 최첨단 초음파 세척기

현재 초음파 세척기는 안경점, 금은방에서도 사용된다. 안경점에선 안경렌즈를 세척해주고, 금은방에선 반지, 목걸이 등의 보석을 세척해 주는 것이다. 또한 병원에서 사용하는 수술 도구나 산업용 기계부품을 생산할 때도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한다. 세이버투플러스는 이렇게 다방면으로 사용되던 초음파 세척기를 식기세척기에 접목시켜 업계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송용섭 세이버투플러스 대표는 “세이버투플러스 초음파 세척기는 주방 문화를 친환경으로 바꾸는 최첨단 초음파 기술을 식기 세척기에 접목시킨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16년 동안 꾸준한 장인정신으로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그 동안 업소들의 검증을 받아 지금에 이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세이버플러스 최첨단 다목적 초음파 세척기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번에 대량의 식기 세척이 가능하며 잔류 농약과 세균까지 제거한다는 점이다.

특히 대형 업소 및 구내식당 등의 대용량 설거지뿐만 아니라 세균제거세척까지 반찬그릇 500개 기준으로 2~5분 정도만 소요된다. 특히 일반 수압식 세척기보다 90% 이상의 전기 소비, 70% 이상의 물 소비량을 절약할 수 있어 업주들 사이에서는 ‘돈을 벌어다 주는 꿈의 세척기’로 통한다. 뿐만 아니라 특히 찬물로도 세척효과가 커서 온수를 위한 가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화학세제 대신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여 비용을 1/6로 절감하는 에코 세척기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이러한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초음파의 양압과 음압의 반복 작용에 의해 발생한 미세기포가 폭발하면서 본체와 이물질을 분리시켜 세척하는 원리가 적용됐다.

초음파에 의해 물속의 수소가 이온화되면서 만들어지는 수산기(OH)가 살균작용, 세정작용, 냄새제거 작용을 한다. 또한 다른 물 분자에 붙은 수소는 옥소늄(OH3)이 되어 표백작용을 함으로써 과일 등의 잔류농약 성분 제거 등에 효과가 있다. 실제로 세이버투플러스 초음파 세척기를 통해 세척된 깻잎은 102가지 성분검사 결과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그릇 세척의 경우 대표적인 식중독균인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검사 음성, 일반 세균과 대장균 검출율 제로의 결과를 대외기관에 실험을 의뢰하여 얻은 바 있다. 송용섭 대표는 “초음파 진동자에 의해 발생한 초음파가 형성하는 기포들이 수축, 폭발하면서 생기는 강한 에너지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식중독균) 등 세균을 제거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곳의 이물질까지 분리시키는 초정밀 세척작용을 한다”고 덧붙였다.

주방 위생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초음파 세척기를 식기세척기에 접목시켜 업계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세이버투플러스 초음파 세척기는 지난 2000년 개발 이후 전국 각지의 2000여개 업소에 설치되어 업주들로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ISO9001인증, ISO14001인증, 환경표지인증서, 다산생명과학원(주) 시험검정증명서 등을 획득하며 뛰어난 기술력에 대한 대외적인 공신력도 얻었다. 송용섭 대표는 “세이버투플러스 초음파 세척기는 힘든 설거지도 간편하고 완벽하게 강력한 초음파로 보이지 않는 자국까지, 놓치기 쉬운 구석까지 깨끗하게 세척하고 얼룩이 생기지 않는다”면서 “세척 후 바로 깨끗함과 뽀송뽀송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컵에서 나는 쾌쾌한 냄새와 부엌 하수구 악취 걱정도 덜어 준다”고 덧붙였다. 현재 세이버투플러스는 주로 업소에 초음파 세척기를 공급하고 있으나 추후에는 가정용 초음파 세척기도 공급할 계획이다. 송 대표는 “앞으로도 가족과 고객의 건강을 지켜드리는 제품으로 친환경과 위생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M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첫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두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세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네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다섯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여섯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일곱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여덟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