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게시글 검색
위생-비용 절감 굿...최첨단 식기세척기 주목
관리자 조회수:4817 183.102.228.207
2016-12-12 17:53:54

 

최근 각종 공공요금과 재료비가 급증하면서 비용절감을 위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 업소들이 늘고 있다. 수도세, 전기세, 가스비, 인건비만 줄여도 업소를 운영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한 번에 대량의 식기 세척이 가능하며 잔류농약과 세균까지 제거함으로써 안심 먹거리 제공이 가능한 최첨단 초음파 다목적 식기세척기가 등장해 비용절감을 원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세이버투플러스가 그 주인공으로 이 초음파 세척기는 주방문화를 친환경으로 바꾸는 최첨단 초음파 기술을 식기 세척기에 접목시킨 혁신적인 제품이다. 지난 16년 동안 꾸준한 장인정신으로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그 동안 업소들의 검증을 받아 지금에 이르게 됐다.

이 제품은 대형업소 및 구내식당 등의 대용량 설거지와 세균제거세척까지 2~5분이면 끝날 뿐 아니라, 일반 수압식 세척기보다 전기는 90%이상, 물소비량은 70%이상 절약된다. 특히 찬물로도 세척효과가 커서 온수를 위한 가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화학세제대신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여 비용을 1/6로 절감하는 에코 세척기로 볼 수 있다.

세척 원리를 살펴보면 초음파의 양압과 음압의 반복 작용에 의해 발생한 미세기포가 폭발하면서 본체와 이물질을 분리시키는 것으로 초음파에 의해 물속의 수소가 이온화 되면서 만들어지는 수산기(OH)가 살균작용·세정작용·냄새제거작용 등을 하게 된다. 또한 다른 물 분자에 붙은 수소는 옥소늄(OH3)이 되어 표백작용을 하고, 과일 등의 잔류농약성분 제거 등에 효과가 크다.

초음파 진동자에 의해 발생한 초음파가 형성하는 기포들이 수축 · 폭발하면서 생기는 강한 에너지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식중독균) 등 세균을 제거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곳의 이물질까지 분리시키는 초정밀 세척 작용을 한다.

세이버투플러스 관계자는 "초음파세척기로 세척하면 모든 그릇에 얼룩이 지지 않고 세척 후 바로 깨끗함과 뽀송뽀송함을 느낄 수 있다"며 "컵에서 나는 쾌쾌한 냄새와 부엌 하수구 악취 걱정도 덜어 준다"고 말했다.

그는 "최첨단 다목적 초음파 세척기 세이버투플러스는 업소들의 비용절감에 큰 도움이 되어 돈을 벌어 주는 꿈의 세척기로 불리고 있다"며 "친환경과 위생을 선도함과 동시에 가족과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경제팀 ljh@>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첫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두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세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네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다섯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여섯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일곱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여덟번째 항목에 제목을 입력해주세요.